세종시 “장마·태풍 전,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세종시 “장마·태풍 전,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6.3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재해 9가지 피해 보상… 보험료, 최대 92%까지 지원, 세입자도 가입 가능”
지난 3일 내린 집중호우에 물에 잠긴 세종시 소정면에 있는 논의 모습.
지난해 8월 3일 내린 집중호우에 물에 잠긴 세종시 소정면 소재 논.

세종시는 장마철과 태풍에 대비, 저렴한 금액으로 폭넓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당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풍수해보험은 태풍·호우·홍수·강풍·풍랑·해일·대설·지진·지진해일 등 9가지 유형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파손, 침수 등을 보상하는 정책보험이다. 국가, 지방자치단체에서 보험료의 최대 92%까지 지원한다는 것.

특히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자부담 보험료 없이 전액 보험료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세종시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대상은 주택, 온실(비닐하우스)과 소상공인(상가·공장 건물, 집기·비품, 기계, 재고자산)이며 시설물 소유자뿐만 아니라 임차인(세입자)도 가입할 수 있다고 시는 강조했다.

가입자가 부담하는 연간보험료는 지역과 면적, 보상한도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90% 보장형을 기준으로 80㎡인 주택은 1만6,000원, 1,000㎡규모 온실은 10만2,000원이다.

상가는 보상한도 1억 원을 기준으로 3만 8,000원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강성기 세종시 시민안전실장은 “올여름 국지적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하고 있다. 세종시민들은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가입 문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주민센터와 시 재난관리과 풍수해보험 담당(☎ 044-300-32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