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바이오센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1만5천개 세종시에 쾌척
SD바이오센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1만5천개 세종시에 쾌척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6.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지역 어린이집·복지시설 등 배분… "신속한 감염 확산 방지 지원"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제조업체가 세종시 어린이집, 복지시설·단체 등의 집단감염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쾌척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체외 진단기 개발회사인 SD바이오센서(대표 이효근·허태영)는 9일 세종시청 접견실에서 9,200만원어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1만5,000개를 기탁했다는 것. <사진>

이 날 전달식에는 이춘희 세종시장,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기부자 등이 참석했다.

SD바이오센서는 국내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제조업체로, 지난해부터 경기도·충북도 등에 자가검사키트를 기탁한 바 있으며, 이후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세종시는 말했다.

세종시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기탁 받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사회복지협의회 등 단체 6곳에 배분해 코로나19 선제검사를 위한 보조수단으로 적극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자가검사키트는 무증상자이더라도 코로나19 감염 결과를 15분 안에 판독할 수 있어, 확진자 조기발견은 물론 신속한 선별진료소 PCR 검사도 가능해져 감염전파 차단에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이춘희 시장은 “우리 세종시민들의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자가검사키트를 기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감염병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