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수학체험센터 미리 이용해 보세요”
“세종수학체험센터 미리 이용해 보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6.02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수학체험센터 시범운영 실시
학기 중 교육과정 연계 학급 단위 체험 수업
세종교육원 내 수학체험센터에서 관내 초등학생들이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세종교육원 내 수학체험센터에서 관내 초등학생들이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교육원 내 3층 정보관에 수학체험센터 운영 공간을 구축하고 9월 중순까지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범운영되는 수학체험센터는 올해 12월 세종중학교에 구축될 예정인 다양한 전시체험 콘텐츠의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센터 운영을 위한 전시콘텐츠를 점검하고 학생들에게 교육과정과 연계한 전시콘텐츠와 수업을 활용하여 수학 교과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세종교육원은 시범운영 공간에 낙하경로 만들기, 오일러 한붓그리기, 매트리킹, 신기한 계산법 등 27종 37품목의 다양한 전시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화·수·목, 오전·오후 중 원하는 시간으로 신청을 받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첫 번째 시간엔 시범운영 공간에서 전시체험 콘텐츠를 체험하고, 두번째 시간은 주제 선택 수업으로 진행된다. 주제선택수업으로는 라틴방진으로 컵받침 만들기, 테셀레이션 시계 만들기, 정다면체 무드등 만들기 등 실생활에 사용되는 물건들을 수학적 이론을 활용해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종교육원의 수학체험센터 시범운영에 참여를 희망하는 초 4~6학년 학생들은 소속 학교를 통해 세종교육원에 신청하면 된다.

올해 12월 세종중학교에 들어설 세종수학체험센터로의 전시콘텐츠 장비 이전 등을 위해 오는 9월 중순까지만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강양희 원장은 “시범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의 학습 흥미와 동기 부여로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등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범운영을 발판 삼아 올해 12월 세종중학교에 완공될 세종수학체험센터 구축으로 수학교육 내실화와 수학 문화 대중화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세종중학교 후관동(1~3층)에 수학체험관, 창의체험공간, 수북카페 등을 갖춘 총 13실 규모의 세종수학체험센터가 구축돼 세종시 학생들의 체험을 도울 예정이다.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실생활과 연계하여 직접 학생들이 정다면체 무드등을 만들어 보는 수업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