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토요일에도 농기계 빌려 가세요”
세종시 “토요일에도 농기계 빌려 가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3.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영농철인 4~5월 농기계 임대일 확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연서면 소재 사업소 본점에서만 가능
세종지역 농업인들이 세종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빌려갈 농기계를 시험해 보고 있다.

세종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일을 토요일까지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영농철에 접어들면서 세종지역 농업인들의 농기계 임대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여겨지면서 마련한 조치라고 시는 말했다.

토요일 날 운영은 농기계 임대사업소 본점(세종시 연서면)만 해당된다.

토요일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임대 또는 반납을 할 수 있다는 것.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농번기철을 대비해 지난 1월부터 2개월간 농한기 임대 농기계 특별점검 기간을 갖고 관리기, 트랙터, 승용예초기 등 약 300여대 임대 농기계의 수리·점검을 마쳤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농업인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적용한 농업기계 임대료 감면 기간을 올해 6월까지 연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농업기술센터는 세종지역의 많은 농업인들이 임대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후 기종 대체 농기계 5종 17대, 여성친화형 농기계 12종 27대도 새로 구입할 예정이다.

최인자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번기철 토요일 근무가 농업인들의 주말 임대료 부담 완화와 적기영농 추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