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스마트도시 포털 세종엔, WA마크 획득
세종 스마트도시 포털 세종엔, WA마크 획득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08.3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약자·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이 불편 없이 이용 가능하다는 품질 인증

세종시는 위치기반 스마트도시 포털 ‘세종엔’이 정보접근 약자가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 부여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WA마크·사진)’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웹 접근성 품질인증(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은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이 다른 사용자와 등등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이다.

세종엔(www.smartsejong.kr)은 날씨·교통·관광지·맛집 등 74종의 도시 데이터를 실시간 제공하는 스마트 포털 서비스로, 그동안 공적마스크 판매 정보 안내 및 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 대기 시간 정보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세종엔은 이번 웹 접근성 품질인증 평가에서 반응형 웹을 통해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마우스나 키보드만을 이용해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

또 세종엔은 이용자의 가독성의 향상을 위해 콘텐츠 이미지와 테스트에 적절한 밝기 차이를 적용하고, 메뉴 위에 별도의 텍스트를 제공해 이용편의를 높인 점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이용하려면 네이버·다음 등에서 ‘세종엔’을 검색한 후 접속하면 된다.

장민주 시 스마트도시과장은 “앞으로도 모든 시민들이 차별 없이 편리하게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관리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시민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특화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스마트포털 ‘세종엔’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