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빅데이터 활용한 全국민 아이디어 공모
세종시, 빅데이터 활용한 全국민 아이디어 공모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08.1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까지 누구나 응모 가능... 과학적 행정·스마트시트 조성 위해
정책개선·도시문제·스마트서비스 등... 선정作 고도화해 정책에 활용

세종시는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행정 및 스마트시트 조성을 위해 전국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1회 빅데이터 분석과제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도시 문제 발굴과 해결 과정에 시민이 참여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0월 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abigcity@korea.kr)을 통해 접수 받는다.

공모주제는 정책개선·도시문제·스마트서비스 등 제한 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응모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다고 세종시는 말했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블라인드)에서 10개 팀을 선정한 뒤 2차 현장 발표평가에서 중요도·활용성·효과성·파급성 등을 평가한 최종점수로 최우수 1개 팀, 우수 2개 팀, 장려 3개 팀을 선발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사례를 고도화해 실제 정책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축·분석에 활용하고, 빅데이터 전문 기관의 공모 사업에 의뢰할 계획이다.

장민주 세종시 스마트도시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스마트한 아이디어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책으로 반영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세종형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의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전국에 있는 빅데이터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