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세종시 동문회 생긴다
충남대 세종시 동문회 생긴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3.04.04 05:0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저녁 발기인대회 갖고 5월중 창립대회 열기로

   세종시에 거주하는 충남대 출신 60여명은 3일 저녁 동문회 결성을 위한 발기인대회를 갖고 5월 중 1,500 여 동문들의 조직체인 '충남대 세종시 동문회'를 창립하기로 했다.
충남대학교 세종 동문회가 결성된다.

지난 해 7월 출범한 세종시가 급속히 성장하고 동문 증가에 따른 결속 강화와 충남대의 세종시 진출 지원 등으로 조직 결성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총 동창회 차원에서 모임을 구상하게 됐다.

이에 따라 3일 저녁 7시 조지원읍 모 음식점에서 충남대 출신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기인 대회를 갖고 오는 5월 중에 창립대회를 갖기로 결의했다.

발기인 모임에는 세종시에 거주하는 동문 1,500명을 직능, 학번 등으로 나눈 대표들이 모여 충남대 동문들이 세종시 발전에 기여하고 본교에서 구상 중인 ‘세종 캠퍼스’와 ‘충남대 제 2 병원’ 설립을 지원하기 위한 '충남대학교 세종시 동문회‘를 만들기로 했다.

한승구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강정현 전 금남농협조합장, 오원균 전 동창회장, 오광록 전 대전시 교육감, 임상전 전 도의원 등 세종시에 거주하는 원로들과 오덕성 부총장, 홍성심 학생처장, 양준영 기획처장, 최동오 입학본부장 등이 자리를 함께 하고 선·후배 간에 정을 나누었다.

세종시 동문을 대표하여 축사를 한 강정현 전 조합장(충남대 영어영문학과 55학번)은 “반갑고 미안하다” 며 “졸업 이후 농협에서 40평생을 보내다 보니 학교를 돌아볼 겨를도 없이 지내왔다”고 말했다. 이어 강 전 조합장은 “나중에 나는 뿔이 우뚝하다는 말처럼 오늘을 계기로 충남대가 세종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발기인 모임에 참여하고 여러 동문들을 뵙게 되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연서중 김순정 교사의 사회로 진행된 발기인 대회에서 충남대학교를 대표해서 참석한 오덕성 부총장은 “본적을 바꿀 수 있어도 학적을 바꿀 수 없다는 말이 있듯이 학문으로 맺은 인연을 오래 간다” 며 “세종시에 캠퍼스와 병원을 설립하고 지역 거점대학으로서 충실히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지원을 당부했다.

   동문회 창립을 준비하는 위원들
또, 한승구 총동문회장은 “오늘 각계를 대표한 동문들이 참석, 5월에 창립대회를 가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된데 대해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 며 “동문들이 뭉쳐있어야 충남대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만큼 세종시에 동문회가 결성되어 본교와 지역 발전에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발기인 모임에서는 한승구 총 동창회장이 준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각 기수별 대표가 나와 충남대와 세종시의 발전을 위한 건배를 제의했다.

준비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이명신(연서중 교장) ▲김정봉(세종시 의원) ▲신광철(세종매일기자) ▲임청산(공주대 명예교수) ▲석원웅 ▲김순정(연서중 교사) ▲장거래(세종시 소방본부) ▲안광식 ▲강영황 ▲정태상(전의중 교사) ▲이용일(퍼시스가구 이사) ▲강준현(삼영 대표) ▲한종구(세종시 농과대 동문회 총무) ▲김용각(A&L 건축사무소 대표) ▲정현준(세종 플라워 대표) ▲김정환(금빛연구소장) ▲김소라 ▲허진(지오 건축사무소 소장) ▲박영송(세종시 의원)

   발기인대회에 참석한 여성 동문들
   오원균 전 동문회장과 강정현 전 금남조합장, 한승구 현회장<사진 왼쪽부터>
   이날 모임에는 각계를 대표하는 60여명이 모여 세종시와 충남대 발전을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촌리 2013-04-10 10:16:25
지역의 발전과정에따라 병원은 오지말라고 하여도 올것입니다
굳이 이것 저것 다 퍼주면서까지 끌어 들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도 운영비까지 주면서 말이다
다음선거 홍보물에 서울대병원 유치라고 할테지요
그것은 유치가 아니고-----

충남동문 2013-04-08 12:47:46
충남대가 지역대학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학으로 발전했음 좋겠습니다.
일본에도 지역대학이 지역만의 리그가 아닌 전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하는 것을 타산지석으로 삼아야겠습니다. 세종시를 충남대의 제2 도약의 길이 되길 다함께 응원합니다.

세종시민 2013-04-04 11:55:06
아하|||그렇구나가 아니고 큰일났군
정말 몰랐어
충남대 동문들이 일천오백명---
어쩌나 충남대병원 반대 했는데---이크ㅡ 야단났군
세종시의 발전과함께 동문회 창립을 축하 드립니다----

자이아파트 입주민 2013-04-04 11:01:42
아하!!!그렇구나~~충남대병원 유치 좋지요!!금남에 충남대병원을 조치원읍에 서울대병원 위탁 병원을 빨리 해야 되겠네요~~고려대학교 병원도 유치하도록 고려대학교 세종시 총동문회를 결성했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