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공 13주년’ 행정수도 세종의 미래 얘기 들어봐요”
“‘착공 13주년’ 행정수도 세종의 미래 얘기 들어봐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07.2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시청 여민실서 정책아카데미... 이해찬 대표 특강, 송재호 의원도 무대에

세종시는 24일 오후 4시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초청해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명사특강은 세종시 착공 13주년 및 정책아카데미 200회를 기념해 마련됐다. ‘세종시의 미래, 그리고 국가균형발전의 시대’를 주제로 강연과 토크 콘서트가 이어진다.

이해찬 대표는 19·20대 세종시 국회의원을 지내고 전동면에 거주하고 있는 세종시민으로, 다음달 말 당대표직을 마치기에 앞서 이번 명사특강을 통해 시민과 함께 세종시의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을 갖는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송재호 민주당 국회의원(제주시갑)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함께 나와 행복도시 추진과정 및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과제를 짚어보면서, 세종시 미래와 국가균형발전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날 특강에 앞서 민중가요 ‘임을 위한 행진곡’ 작곡자로 유명한 김종률 세종시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축하 공연을 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sjhle.or.kr)를 통해 가능하다.

특강 당일 입장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가운데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044-865-9679)으로 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정책아카데미는 세종시 착공 13주년과 정책아카데미 200회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그동안 세종시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이해찬 대표님을 모시고 세종시의 미래와 국가균형발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