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신생아 의료비·환아 지원사업 연중 접수
세종시, 신생아 의료비·환아 지원사업 연중 접수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9.20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보건소, 미숙아·선천성대사이상·난청검사비 등 지원
세종시보건소가 ‘난임부부 시술비’를 확대 지원한다. 사진=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신생아 의료비 및 환아 지원 정책’ 지원대상자를 연중 상시 접수한다.

이 사업은 미숙아와 선천성건강이상아의 건강한 성장과 해당 가구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보건소가 추진 중인 정책은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사업 ▲선천성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관리 사업 ▲선천성 난청검사 및 보청기 지원 사업 등이다.

사업 대상은 기중중위소득 180%이하 가구 또는 2명 이상 다자녀가구에서 출생한 신생아로, 첫째로 출생한 쌍둥이는 다자녀로 인정해주고 있다.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사업의 경우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출생 후 24시간 이내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한 미숙아, 출생 후 28일 이내 질병코드 Q로 시작하는 선천성이상아로, 진단을 받고 출생 후 6개월 이내 입원해 수술한 의료비를 지원해준다.

선천성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관리 사업은 식이요법 또는 호르몬 치료로 개선이 가능한 선천성대사이상 여부를 진단하기 위한 검사 및 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생아 선천성 대사이상 선별검사 및 확진검사 본인부담금을 지원해주며, 확진된 환아의 특수조제분유 및 저단백햇반을 지원해주고 있다.

선천성 난청검사 및 보청기 지원 사업은 난청을 조기에 발견해 건강한 아이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및 확진검사 본인부담금, 난청 확진자에 대한 보청기를 지원한다.

이들 지원 정책은 세종시 남부통합보건지소 또는 세종시 보건소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보건소 홈페이지(health.sej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종시 남부통합보건지소 아동모성담당(☎ 044-301-24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