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야·심용환·허태균·이호선 '세종시 특강'
한비야·심용환·허태균·이호선 '세종시 특강'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6.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아카데미 명사 특강 강사로 7월 3~24일 세종시청에서 잇따라 강의 나서
   세종시는 7월 ‘명사초청 특강’으로 정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진=세종시>

세종시가 7월 3일부터 7월 24일까지 ‘명사초청 특강’으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정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나와 세상을 이롭게 하는 삶의 지혜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한비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이 3일 첫 강의 스타트를 끊는다. 여행가 겸 국제구호 전문가인 한비야 교장은 제6회 시민의 날을 맞아 ‘당신에게 보태는 1g의 용기’를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이어 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10일), 허태균 고려대학교 교수(17일), 이호선 한국노인 상담센터장(24일)이 강단에 선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출범 6주년을 맞아 시민에게 자긍심과 애향을 고취하기 위해 명사초청 강연을 진행하게 됐다”며 “명사들의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통해 시민들이 삶의 꿈과 희망, 지혜를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책아카데미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damoa.sejong.go.kr)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담당자(044-865-9670)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