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청소년 교육정책 참여’ 지원한다
세종시교육청 ‘청소년 교육정책 참여’ 지원한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5.0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업무협약, 학생들 교육정책 참여 교육거버넌스 구축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2일 ‘청소년 정책 참여 등에 관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원장 송병국)이 ‘청소년 교육정책 참여 활동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2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7층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정책 참여 등에 관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생들이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 교육 기반 조성과 학생들의 주체적인 교육정책 참여 방안의 중요함에 인식을 같이 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청소년의 교육정책 참여 활동 지원 및 협력 ▲청소년정책 연구 관련 전문인력 및 시설 등의 활용 상호 협력 ▲연구자료, 출판물 및 지식‧학술정보 상호 교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책연구기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및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해서도 힘을 합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교육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거버넌스 구축 방안을 마련하고 세종교육 지표인 ‘생각하는 사람, 참여하는 시민’을 실현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