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도서관, 정책정보서비스 지원 기관 모집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정보서비스 지원 기관 모집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11.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도서관은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 지원 기관을 12월 1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은 ‘찾아가는 인문학 강연’과 ‘기관순회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 지원 기관을 12월 1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

세종도서관은 행정부처의 정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 공직자들에게 다양한 정책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는 정책기관들의 수요를 반영해 대상기관을 올해 25개관에서 2018년 40개관으로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은 이메일(kama95@korea.kr)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국가정책정보협의회 미가입 기관은 회원가입과 동시에 신청하면 된다.

국가정책정보협의회란 국립중앙도서관(국립세종도서관)을 거점으로 정부부처·공공기관·연구기관에서 발간 및 소장한 지식정보자원의 공유와 공동활용 기반 마련을 위한 관계 기관 간의 온·오프라인 협력체를 말한다.

‘찾아가는 인문학 강연’, ‘기관순회대출’ 서비스 신청

‘찾아가는 인문학 강연’은 문화 환경이 취약한 세종시 및 지방 이전기관 소속원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자 2015년부터 운영되었으며, 올해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등 총 25개 부처 및 공공기관(국가정책정보협의회 회원기관)에 제공됐다. 대상기관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강연과 강사를 지원한다.

‘기관순회대출’ 서비스는 정부·공공기관 소속원의 창의적인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분기별로 신간 도서를 지원해 주는 서비스로 기관당 연간 총 800책의 도서를 지원한다. 정책기관에서 선호하는 서비스로 확대 요청이 많아 이를 반영, 내년에는 지원 책 수와 기관 수를 확대하고, 대출용 도서관리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국립세종도서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 지원은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구성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정책 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정책기관 간 교류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정보서비스를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