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체육중·고 설립 '저울질'
세종시교육청, 체육중·고 설립 '저울질'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8.24 09: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립 타당성 정책연구 돌입,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 지원 방안 마련
   세종시교육청이 체육중·고등학교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은 세종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한 학생들, 자료사진>

세종시교육청이 체육중·고등학교 설립을 검토하는 등 체육인재 육성에 본격 나선다.

24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 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연구에 돌입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3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정책연구에선 체육인재 양성을 위한 체육중·고 설립·운영의 타당성을 검토한다.

특히 학생선수들이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며 체육특기를 살려 준비된 체육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선진형 학교운동부 육성 방안'도 모색하게 된다.

연구의 주요 내용으로는 ▲전국 15개 시도의 체육중·고등학교 운영현황 조사와 분석 ▲관내 학생 선수들의 체육중·고등학교 지원 선호도와 진학가능성 수요조사 ▲체육중·고등학교 설립 타당성 검증을 위한 전문가 의견 수렴과 제고 등이 포함됐다.

정책연구 책임연구원인 한국교원대 김경래 교수는 “과거에는 학교운동부 학생들이 학업은 뒷전인 채 운동에만 매진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체육에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운동과 학업을 병행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선수로서의 성공뿐만 아니라 은퇴이후의 삶을 행복하게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체육진로역량을 강화한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이번 정책 연구 결과를 토대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한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육성과 운영 시스템을 고민해 학생선수들의 성장과 발전을 도울 수 있는 내실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토종세종시민 2017-08-24 17:25:24
먼저 100m 뛸수있는 트랙이나 만들어 주셔요.
세종시에 100m 풀 트랙이 하나도 없어서 옆 공주에 가서 기록 잰다는 거 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