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정책간담회 열어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정책간담회 열어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7.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지역 농․축산업 관계자의 현장 목소리통해 정책 조율
   세종시의회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29일 정책 간담회를 갖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29일 오후 2시 의회 대회의실에서 농·축산업 단체장 및 관계공무원을 초청하여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농·축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분야별 단체장 및 연구회장들로부터 다양한 의견 개진이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축산업 단체장들은 지역 농축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거점 유통·판매시설 건립 필요성을 제기하고 농산물 가공 및 농촌문화체험 등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과 예산지원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구제역과 사료값 폭등에 따른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시 관계자들에게 전달하고 무허가축사 적법화 등 현안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충열 회장은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은 연내 농·축산업 관련 조례의 제·개정을 비롯한 의정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아울러 "농촌발전과 농민들의 고충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앞으로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쌀 고품질화 선진사례 현장방문 및 토론회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