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샘초, 세종시 최초 축구부 창단
참샘초, 세종시 최초 축구부 창단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12.24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엘리트 축구부, 지역 대학 여자 축구와 연계가능

   세종시에서 처음으로 참샘초등학교 축구부가 창단돼 지역 사회의 염원인 엘리트 체육에 대한 기대를 갖게했다.
세종시에서는 처음으로 축구부가 창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23일 오후 2시 참샘초등학교에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이춘희 세종시장, 세종시체육회 및 축구협회 관계자,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참샘초 여자 축구부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축구부 창단과 관련해 지역 교육공동체의 바람과 세종시체육회 및 세종시축구협회와의 긴밀한 협의, 참샘초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 및 시교육청 승인 등을 거쳐 이번 창단이 이뤄졌다.

참샘초 축구부는 학교스포츠클럽 전국대회에 참가하면서 기본기를 다진데다가 축구에 대한 참샘초 교육가족의 관심과 역량을 결집시킨 것이 축구부 팀 탄생으로 이어졌다.

또한, 세종시 관내 대학교에 여자 축구부가 운영되고 있어 향후 연계육성에 밝은 전망이 더해져 세종시에서 첫 공식적인 엘리트 축구부로 만드는 계기가 됐다.

현재 참샘초 축구부는 2~4학년 29명의 학생과 취미가 있는 5~6학년 학생 20명 등 총 50여 명으로 구성됐다. 참샘초는 이날 창단을 계기로 2017년부터 각종 대회에 본격 출전하고,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학교운동부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운동부운영비와 지도코치(2명) 인건비 지원 등 조기 정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장인자 교장은 “올림픽 종목인 여자축구의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재학생들로 축구부를 창단했다”며 “감독과 코치를 중심으로 훈련에 매진해 대한민국 여자축구의 미래를 이끌 우수한 선수로 육성하겠다”는 각오를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참샘초 축구부 창단을 계기로 점진적으로 중․고등학교 팀 창단에 노력해 나가며 학생선수들이 상급학교 진학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