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영어수업 역량 강화
세종시교육청, 영어수업 역량 강화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2.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 역량강화 및 평가방법 개선위한 영어교육 컨설팅 워크숍

 세종시교육청은 2일부터 이틀간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초․중등 영어교사, 영어회화전문강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영어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탐색하기 위한 세종 영어교육 컨설팅 워크숍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영어교육 수업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수업 및 평가방법 개선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2일부터 이틀간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초․중등 영어교사, 영어회화전문강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 영어교육 컨설팅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영어교육 현안 및 해결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세종영어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탐색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컨설팅 우수사례와 연수 성과를 발표하고, 수업과 평가를 보는 안목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의사소통 중심 수업 관찰 및 분석(전영주, 목원대 교수)’과 ‘좋은 수행평가 문항 개발’(이수열, 국제고 교사)을 주제로 특강이 실시돼 수업과 평가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업대화를 통한 컨설팅 지원과 거꾸로학습(Flipp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한 실행연구(Action Research) 등 자발적인 연찬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영어교육 현안 및 교실 수업 혁신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을 함께 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교사는 “수업개선에 대한 자발적인 노력과 컨설팅지원의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거시적인 안목을 가지고 수업을 계획하고 과정중심의 학생평가를 관리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초․중․고 각 1팀씩 총 30명의 교사로 구성된 영어교육 컨설팅 연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간별 경력대별 다양한 영어교사 연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영어수업 및 평가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