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로 화합다졌다
세종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로 화합다졌다
  • 이재양 기자
  • 승인 2016.11.2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인 잔치열어 한해동안 노고 격려

세종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가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세종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가 23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이춘희 세종시장, 고준일 세종시의장,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어린이집 교직원 등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인숙)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지역 내 246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참석해 보육활동사진 전시와 공모수기 당선작 낭독, 그리고 세종시장, 한국어린이집 총연합회장, 세종시 어린이집 연합회장,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표장장 시상 순서로 진행됐다.

이춘희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아이들 때의 행복한 경험이 어른이 되어서도 행복으로 남는다”며 “아이로 사는 기간도 인생에서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보육 교직원들이 도와줘야 된다”고 말했다. 또 그는 “누리과정 문제와 관련해 예산으로 논란을 벌이지 않고, 아이들에게 피해가 가는 일이 없게끔 하겠다”고 밝혀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인숙 회장은 대회사에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 보육인으로서 보람을 찾고 전문성과 자긍심을 키우며 보육에 힘을 쓰겠다" 며 " 웃음 넘치는 어린이집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보육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보육인으로서 윤리적 책임을 다하고 역할을 다짐하는 보육교사 윤리선언문이 낭독되고, 식후행사로 골든벨 울리기,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 등 문화공연이 이어졌다.

기념식에 앞서 대회장 입구에는 보육활동 사진이 전시되었고 세종시 어린이집 수기 공모에서 대상을 차지한 고은솔 교사(윤빛어린이집)와 학부모 방은씨(아이뜰 어린이집)의 수기 낭독이 있었다.

이날 각 부문별 표창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세종시장상 : 박민정(첫마을라온), 연소희(아름나무), 김기화(나성), 홍미화(동화나라), 이미정(조치원), 이정아(연기), 유예선(세종YWCA), 홍선영(무지개), 이향자(연기), 전혜란(예쁜), 고상숙(죽림), 고은솔(윤빛), 방은(아이뜰), 단체상(예그리나)

◆한국어린이집 총연합회장상 : 인유미(아이꿈), 황인화(아이조아), 고호준(세종근로복지), 김경래(죽림)

◆세종시 어린이집 연합회장상 : 박미영(솔비타), 추혜영(이화), 임순열(아이온), 한숙희(꿈동산), 정희연(으뜸), 이미영(윤빛), 박여원(햇살), 노은선(행복이가득한), 이은정(아람), 김연옥(연동), 이현희(죽림), 조부연(아이누리), 정은진(아름나무), 정주현(꼬마세상)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상 : 이든샘, 세종YWCA, 죽림, 늘기쁨, 예그리나

이춘희 세종시장, 고준일 세종시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관계자와 어린이집 교직원 등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했다.

수기대상을 수상한 방은씨가 수상작을 낭독하고 있다.

 세종시장상 등 표창장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보육교사 오세빈, 김지선씨가 보육인 윤리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날 세종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는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의 활동 사진전이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