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김원식·이경대 의원, 의정대상 수상
세종시의회 김원식·이경대 의원, 의정대상 수상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6.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김원식 의원<오른쪽>과 이경대 의원<왼쪽>이 29일 전국지역신문협회로부터 광역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세종시의회 김원식·이경대 의원이 전국지역신문협회로부터 광역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29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전국지역신문협회 및 수상자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국지역신문협회에 따르면 김원식 의원은 제2대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건설행정분야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민 편리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특히 구도심 조치원읍과 신도시 간 균형 발전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경대 의원은 신도시 지역과 읍면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두 지역간의 편리한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하고, 수도권 전철추진 관련 사업에 소정․전동역 정차를 위한 기반 조성에 노력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원식 의원은 "이 상은 저 개인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세종시의회 전체에게 주는 상"이라며 "지역언론과 함께 상생하며 민심을 살피는 생활자치의 길에 더욱 매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경대 의원은 "돌아온 여정에 비추어볼 때 저에겐 과분한 상이지만 세종시의회 의원님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층 더 무거운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 지역 언론인과 시민여러분의 편에서 현장의정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여하는 의정대상은 창립 제13주년 '지역신문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의 일환으로 국회의원과 지방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공무원 등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야의 공을 세운 유공자를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고 있는 전국단위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