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누리학교, 특수학교 '교육비전' 선포한다
세종누리학교, 특수학교 '교육비전' 선포한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05.0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비전선포식' 개최, 특수학교 방향 및 비전 대내외에 알리는 행사

   세종시 최초의 공립특수학교인 '세종누리학교'가 4일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세종시 최초의 공립특수학교인 '세종누리학교'가 4일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어떠한 장애가 있든 학생의 교육효과를 최대화해 행복교육을 이끌어 내는 한국특수학교 참모형의 교육비전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한 것.

이날 행사에는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전국 시도교육청 및 특수학교 관계자, 세종시 관내학교 교(원)장 등 2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다.

비전선포식에서는 세종누리학교가 세계적 특수학교로 나아가는 방향과 비전을 알리고 BF(Barrier free) 인증 현판을 수여받는 행사도 진행된다.

세종누리학교는 전국 170여개 특수학교 중 제1호, 세종시 관내 학교 중 제1호로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장애인개발원으로부터 BF인증을 받았다. 지난해 7월 개정 시행된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새로 짓는 공공시설, 공중이용시설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인증)’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누리학교는 또 전 교실 모두 바닥 냉․난방 시설 구비, 교실과 교실 사이 화장실 배치는 물론 복도에 장애물이 생기는 상황을 미연에 예방키 위해 교실 복도에 휠체어 보관소 설치, 재난상황에 대비한 층간 이동이 가능한 경사로 설치 등 특수교육 환경 속에서 학습 효과 극대화를 위한 학교문화‧학습환경을 구축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비전선포식은 세종시 특수교육의 높은 수준과 특수교육정책의 현장지원 교두보 역할을 대내외적으로 선포하는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특수교육의 실천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누리학교는 개교 당시 학생 인원이 29명이었으나 현재 총 학생 수가 66명으로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유치원(영아반 포함)부터 초․중․고, 전공과까지 총 17학급이 설치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