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영재학교, 이춘희 시장과 토크 콘서트
세종영재학교, 이춘희 시장과 토크 콘서트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3.2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춘희 세종시장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가 열렸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시청각실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를 지난 2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토크 콘서트는 '30년 이후 한국사회를 이끌 인재가 갖춰야 할 역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세종시장과 지역 인재와의 만남의 자리도 마련됐다.

강연자로 나선 이춘희 세종시장은 학생들에게 "100여년전 상대성이론을 제시한 아이슈타인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인류사에 길이 남을 업적을 남긴 것처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 그런 인물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생들도 세종시장에게 다양한 질문으로 즐겁고 유쾌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학생 및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연수, 캠프, 멘토링제 등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는 오프닝 공연으로 퓨전 국악 음악 가야금 25현 연주를 시작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한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창의적 미래융합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으로 세계인, 창조인, 융합인, 개척인, 도덕인의 인재상을 실현하는 융합인재교육의 선도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3월 1일 전국 최초의 과학예술영재학교로 개교했으며 현재 1~2학년 182명이 재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