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원, 무더기 탈당한다
더민주당원, 무더기 탈당한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3.15 16:32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찬의원 무소속 출마 선언으로 당에 남을 이유없어

   더민주당 세종시당원들은 이해찬 의원의 무소속 출마 선언으로 무더기 탈당을 할 예정이다.<사진은 이해찬 선거사무소에 모인 당원들>
이해찬 의원의 무소속 출마로 세종시 당원들의 무더기 탈당이 예상된다.
또, 세종시의원을 비롯한 더민주당 당원들은 시차를 달리하면서 탈당을 예고하고 있어 조만간 더민주당 조직은 붕괴될 것으로 보인다.

세종시 의원 8명은 14일 오후 3시 세종시의회에서 모임을 갖고 이의원 무소속 출마 선언이후 적당한 시기를 선택, 탈당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소속 의원들은 이해찬 의원의 당선에 도움을 주는 쪽으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조만간 탈당을 하기로 했다.

더민주당 소속 시의원은 “더민주당의 이해찬 의원 공천 배제는 세종시민들의 의사를 전혀 반영하지 않은 일방적 결정”이라며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이의원을 지원하기 위해 탈당시기만 남겨놓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시의원은 15명 중 8명이 더민주당 소속이다.

시의원들과 함께 읍면동지역 당원들의 탈당도 이어질 전망이다. ‘세종시는 노무현’이라고 외쳐온 당원들은 친노무현이라는 이유만으로 공천에서 배제한 것은 횡포라고 비난하면서 핵심당원을 시작으로 한꺼번에 당을 떠날 예정이다.

특히, 이들 중 상당수가 이해찬 의원이 세종시로 내려온 후 가입한 당원들이어서 이의원과 행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

채평석 세종시당 부위원장은 “당원들을 친노라는 이유로 공천을 주지 않는 중앙당의 횡포에 행동으로 보여주어야 한다” 며 “부강면을 시작으로 일사분란하게 탈당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민주당 부강면 협의회는 정종길 회장을 비롯해 약 600여명이 당적을 가지고 있다. 세종시에는 약 6천7백명이 더민주당원이다.

이에 대해 김필중 이해찬 의원 보좌관은 “무소속 출마 선언이후 탈당 사태는 자연스럽게 이어질 것”이라며 “세종시민들의 의사를 무시한 낙천이 당원들의 분노를 샀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이춘희 세종시장은 행정의 안정성과 정치적인 중립을 이유로 당적을 유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또라이님 2016-03-31 23:39:35
뻐꾸기가 둥지를 비우라했검\ㄴ만 그 둥지에 잡새가 모인들 그게 새집이되는가?
우두머리가 너는 항일이없다고 판정 했건만 당버리고 무수수 떨어지는 이유는뭔고?
그러니 세종시가 새종시로되는게 아민가싶다요.
정신들,철들 드시요. 당도버린 인간을 새종민이 짓으니 대한민국민들이 웃고있소......

또라이님 2016-03-31 23:39:09
뻐꾸기가 둥지를 비우라했검\ㄴ만 그 둥지에 잡새가 모인들 그게 새집이되는가?
우두머리가 너는 항일이없다고 판정 했건만 당버리고 무수수 떨어지는 이유는뭔고?
그러니 세종시가 새종시로되는게 아민가싶다요.
정신들,철들 드시요. 당도버린 인간을 새종민이 짓으니 대한민국민들이 웃고있소......

김종인이가 2016-03-21 09:17:21
추호도 생각하지 않는다던 비례를..그것도 2번으로 셀프추천하면서 완전 상황이 코메디인듯. 107석에 못미치면 책임지고 떠난다던 양반이 이제 107석을 못넘으면 은근슬쩍 비대위대표 내려놓는게 떠나는거라고 우기게 생겼네 쯧쯧쯧.. 아래 솔직하게말해서>>님, 님이야말로 솔직하게 말하자. 세종시 시골바닥을 그나마 이해찬정도나 되는 거물급 인사가 내려와서 힘쓴 탓에
7천억 예산확보나 굵직한 민원들 다 해결된거 아닌가?

팩트 2016-03-19 11:30:15
더민주 시의원들과 당원들 무더기 탈당하겠다고 거창하게 기자회견 하더니 더민주당원 무더기 탈당했다는 소식이 전혀 안들리네요~ 언론과 시민들에게 거짓말 한건가?

결과 2016-03-16 09:03:33
더민이든.무소속이든 출마해서 선거 결과를 보면
세종시민의 진심을 알게 될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