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맞손'
행복청·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맞손'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2.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과 세종시는 지난 26일 행복도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를 종합계약방식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계기관 협정을 체결했다. <사진은 위치도>
행복청과 세종시가 신도시(행복도시) 4-2생활권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건립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지난 26일 행복도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를 종합계약방식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계기관 협정을 체결했다. 종합계약방식은 동일 장소에서 2개 이상의 국가기관(정부, 지자체 등)이 협의체를 구성해 공동으로 체결하는 계약.

이번 협정 주요 내용은, 공사 추진 시 양 기관 각각 공사감독을 지정해 감독․검사를 실시하는 등 공동으로 사업관리를 실시하고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위해 계약은 대표기관인 행복청에서 추진하되, 기관별 부담금은 양 기관에서 각각 집행하는 방식을 골자로 하고 있다.

행복청과 세종시가 공동(행복청 70%(국비), 세종시 30%(지방비))으로 예산을 투입하는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는 신생 벤처기업과 예비 창업자들이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사업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건립된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381억 원을 투입해 오는 11월 착공, 2018년 6월 준공할 예정이다.

앞서 두 기관은 지난 2014년 9월 행복도시 자족기능 확충 및 기업유치를 위해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를 공동으로 설치키로 협약했다.

윤승일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이번 협정에 따른 공동 사업추진이 양 기관 간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최고의 품질을 확보해 최상의 건축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