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마을 일부, 첫마을 4단지 통학구역 변경
가락마을 일부, 첫마을 4단지 통학구역 변경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11.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초등학교 통학구역 일부 조정 행정예고, 의견접수

세종시 고운동(1-1생활권) 가락마을 16단지 일부 동(1603동, 1604동) 통학구역이 현재 두루초에서 온빛초로 변경된다. 또 한솔동(2-3생활권) 첫마을 4단지 역시 참샘초에서 한솔초로 통학구역이 변경된다.

세종시교육청은 동지역 공동주택 입주가 마무리 되어감에 따라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안)을 마련, 최근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행정예고 했다.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통학구역 내 학생 분포 및 교실여건을 면밀히 검토해 적정학급 배치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학생이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하는 취지다.

조정안은 2016학년도부터 신입생부터 적용된다. 재학생의 경우 학습권 보장을 위해 선택권을 부여해 희망자에 한해 전학이 가능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해당 아파트 주민들이 통학구역 조정에 대한 의견을 여러 번 건의했으나 공동주택 입주가 진행 중이어서 즉시 반영키 어려웠다"며 "생활권 내 공동주택 입주 완료 시점에 이른 만큼 통학여건 개선에 중점을 두고 이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정예고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기관 및 단체 또는 개인은 내달 15일까지 의견서(홈페이지 공고)를 이메일(lsm10000@korea.kr)이나 우편을 통해 시교육청 학교설립과(044-320-3214)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