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건축학과, 행복도시 우수건축물 견학
가천대 건축학과, 행복도시 우수건축물 견학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11.2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및 학생 50여 명이 25일 세종시 신도시를 방문, 우수건축물을 견학하고 도시 건설현황을 살펴봤다.
가천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및 학생 50여 명이 25일 세종시 신도시(행복도시)를 방문, 우수건축물을 견학하고 도시 건설현황을 살펴봤다.

가천대 학생 일행은 행복도시 1-5생활권(어진동) 밀마루전망대에서 행복도시 개념과 건설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과 대통령기록관, 국립세종도서관,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등을 관람했다.

이들은 건축물별 설계의도를 비롯해 공모방식 및 시공과정과 함께 앞으로 설계할 건축물들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 기회 여부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건축문화의 가치를 높이려는 행복청의 노력을 높게 평가했다.

앞서 지난 6일 대구광역시건축사회 건축가 90여 명이 행복도시를 방문했으며, 지난 5월에는 전국여성건축사회 건축사 120여 명이 행복도시를 찾기도 했다.

윤승일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행복도시가 다른 신도시들과 차별화될 수 있도록 건축물, 교량, 공동주택 등 각종 시설물에 최첨단의 건설기술과 공법을 적용하고 있다”며 “특히 디자인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특화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이를 통해 행복도시를 건축기술의 경연장으로 조성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