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출신 송아람양 , 임실 사선녀됐다
세종출신 송아람양 , 임실 사선녀됐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10.19 08: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회 사선녀 선발대회 인기상 수상, 1년간 임실 홍보참여

   세종시 출신 송아람양<사진 맨 오른쪽>이 전북 임실에서 열린 사선녀 선발대회에서 인기상을 차지하고 앞으로 1년간 임실군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전라북도 임실군에서 개최된 제29회 사선녀 선발 전국대회에서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참가한 송아람 양(23)이 인기상을 수상하였다.

한솔동 첫마을에 거주하는 송양은 공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에 재학 중이며, 무용, 요가, 연기 등 다양한 예술적 소양을 갖추고 있다.

송양은 앞으로 1년간 임실의 관광자원과 임실치즈를 비롯한 농특산물을 전국에 홍보하는데 앞장서며 도내 주요 문화행사에도 참석하게 된다.

송양은 “세종특별자치시 출신의 수상자로써 세종특별자치시의 대표라는 마음가짐으로 신중하게 행동하겠다” 며 “세종시를 전국에 홍보하는데도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선녀 선발전국대회는 소충․사선문화제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198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53회의 역사를 가진 임실군의 대표적인 문화제이다.

매년 10월 5일은 전후로 사신선녀 신위제, 창작판소리대전, 호남좌도농악경연대회, 사선녀 선발대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경연 및 공연이 임실 사선대 국민관광지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월산 2015-10-21 06:13:04
우화하고 아름다운 한복과 함게 사선녀 선발에 인기상을 전국 ~~세종시 ~~한솔동에 ~~기뿜을 주시네요
밝은 미래가 보입니다
진심으로 축하 드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