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아세안 스쿨투어 참여
세종교육청, 아세안 스쿨투어 참여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10.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과 가입국가에 대한 이해도 높여
 

세종시교육청은 13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실시된 ‘2015 아세안 스쿨투어 프로그램’에 관내 중학생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서는 세종시 중학생들이 동남아시아의 지역협력기구인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국가연합)의 설립목적과 주요활동 그리고 가입국가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자리가 됐다.

한-아세안센터 주최, 주한 아세안 대사관의 협력으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에 고운·성남·장기·전의 등 모두 7개 중학교의 학생 370여 명이 참여했다.

한-아세안센터는 한국과 아세안 10개 회원국 간 무역확대, 투자촉진, 문화관광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교류협력 확대를 목적으로 출범한 국제기구다.

‘아세안과 한국, 우리는 친구’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이 아세안의 문화와 역사를 재미있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도록 ▲아세안 골든벨 ▲아세안 음식·전통 의상·악기 체험 ▲포토존으로 구성된 부스 체험 등 다양한 활동들로 진행됐다.

특히, 메인 행사인 ‘한-아세안 토크쇼’에서 학생들은 아세안 각국 대사 및 외교관들과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는 흔치 않은 기회도 가졌다.

한편, 아세안 스쿨투어 프로그램은 한국의 청소년들이 어린 시절부터 가까운 이웃이자 중요한 파트너인 아세안의 다양성과 가치를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