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연합회, 보육환경 조성 캠페인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환경 조성 캠페인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10.13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어린이 집, 지역사회 노력으로 좋은 교육환경만들어야

   영유아들에게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인 세종시 어린이집 연합회 주최로 12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열렸다.
세종시 어린이집 연합회는 12일 부모들이 자녀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열린 어린이집 만들기 캠페인을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실시했다.

‘신뢰받는 보육, 웃음 넘치는 어린이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날 진행된 캠페인에는 어린이집 학부모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아동 학대 동영상 시청을 통한 예방 교육과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는 주제 강의가 있었다.

또, 이날 캠페인에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김종필 정책소장의 ‘열린 어린이집의 이해와 보육정책’ 특강과 이든샘 어린이집 박성경원장의 ‘열린어린이집 사례발표’, 예닮어린이집 이미경 원장과 풍경채어린이집 임미경 원장의 아동학대 방지 및 부정행위 근절을 위한 보육교직원 선서 낭독 등이 이어졌다.

김인숙 세종시 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월 세종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800여명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8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며 “상하반기 부모교육을 하면서 심신이 건강한 영유아 보육에 어린이집과 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