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면민 하나되는 축제 열어요
금남면민 하나되는 축제 열어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5.09.25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일 미곡시장에서 '제3회 금남면 화합 한마당 축제'

 세종시 금남면이 10월 3일 미곡시장에서 지역주민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금남면 화합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행사 모습>
세종시 금남면(면장 전경직)이 풍요로운 가을맞이 행사로 면민 화합을 다진다.

금남면은 10월 3일 오전 9시 30분부 미곡시장에서 지역주민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곡시장에서 '제3회 금남면 화합 한마당축제'를 열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금남면 주민과 출향민이 함께 해 면민들이 단합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실질적 행정수도로 발돋움 하는 세종시 시민으로서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고 금남면의 훈훈한 인심과 정을 느낄 수 있는 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축제는 풍물공연과 에어로빅 공연, 실버노인 스포츠댄스 등으로 화려한 개막을 알린다.

이어 개회식과 함께 금남면 미곡시장에서 출발해 일출봉 정상(약 5km)에 이르는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우리춤 공연, 부채춤공연, 지역가수 공연 등이 펼쳐진다.

오후에는 각설이 공연, 마을별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조승구, 박구윤, 김양, 견우와 직녀, 단이), 창작 국악 연주단(불세출) 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열린다.

또한 매년 진행되는 경품추첨은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금남면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종시 출범과 함께 공주시에서 편입된 반포면 주민들과도 더욱 견고하게 화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경직 면장은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아 면민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갖게 돼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면민 화합과 결속으로 주민 모두가 지역을 사랑하고 함께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금남면체육회 주최로 남세종농협, 대성광고산업 후원으로 진행된다. 특히 남세종농협은 지역 금융을 이끌어 가는 선두 주자로서 매년 행사에 큰 힘이 되어 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