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청사 개청 계기, 발전 이루겠다”
“새청사 개청 계기, 발전 이루겠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5.07.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시장, 16일 새청사 개청식 앞서 의미와 다짐 밝혀

 이춘희 세종시장이 16일 "새청사 개청을 계기로 세종시의 비약적인 발전"을 다짐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16일 "새청사 개청을 계기로 세종시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국가균형발전 선도도시의 사명감을 되새기고자 한다"고 다짐했다.

또 "읍면지역과 신도시, 농촌과 도시가 함께 발전하는 도농 상생의 꿈을 이뤄 대한민국 신도시 성공 모델을 창조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새청사 개청식에 앞서 가진 정례브리핑에서 "보람동 시대 개막에 남다른 감회를 느낀다"며 이 같이 각오를 밝혔다.

세종시정 2기에 들어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로컬푸드 운동이나 청춘조치원사업 등 읍면지역을 위한 정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신도시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문화와 레저, 스포츠 시설을 확충하고 교통 및 주차난 문제 등의 해결하는 데 적극 나서겠다는 것이다.

또한 세종시 건설에 도움을 준 충청인과 국민들을 위해 국가균형발전 선도 도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행정중심도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함으로써 대전, 공주, 천안, 청주 등 인접도시는 물론 충청, 호남, 영남, 강원, 수도권까지 고른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 시장은 "실질적인 행정수도의 위상과 기능을 갖출 수 있도록 미래부와 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의 조속한 이전과 국회분원 및 청와대 제2집무실 설치 등에도 적극 나서겠다"며 "세종시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