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메르스 85번째 환자 완치 축하
충남대병원, 메르스 85번째 환자 완치 축하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06.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함 보살핌과 긍정적인 생각”이 메르스 극복에 큰 도움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 국가지정 격리병상에서 입원치료 중이던 85번째 메르스 환자가 완치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하게되어 25일 오전 11시 40분 충남대학교병원 보운홀에서 축하모임이 있었다.

  이 환자는 65세 여성으로 대청병원에서 5월25일부터 28일까지 메르스 확진자 16번과 같은 병실에서 간병 중 메르스에 노출된 것으로 판단되며 6월 6일 확진을 받고, 6월 7일 충남대학교병원 국가지정 격리병상에 입원하였다. 65세로 젊은 나이는 아니지만, 기저 질환은 없었고, 대증요법 및 보존적 치료 후 건강상태가 빨리 안정되고 증상이 모두 호전되었으며, 본원에서 시행한 검사와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시행한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아 오늘 퇴원할 수 있었다.

 한편 오늘 완치 퇴원한 85번째 환자는 “ 여러 의사 선생님들과 간호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보살펴 주셔서 완치가 빨리 된 것 같다” 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음악을 들으면서 좋은 생각을 가졌던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김봉옥 병원장은 “오늘 귀한 85번째 환자분의 퇴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며 “그동안 많이 성원해 주셔서 고맙고 앞으로 퇴원이 계속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정말 애써 주신 시장님, 그리고 시 방역당국에 감사드리며 이번처럼 지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같이 일 할 수 있다는 좋은 기회에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권선택 대전시장은 “메르스 사태 때문에 온 시민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 오늘 희망이 생기고 기쁠 것 같다” 며 “ 그동안 환자분 고생 많이 하셨는데 진심으로 퇴원함을 축하드리며, 지금 남아 있는 메르스 환자분들께서도 85번째 환자처럼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빠른 시일 내에 퇴원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충남대학교병원이 메르스 국가지정격리병원 및 안심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메르스를 위해서 열심히 싸우는 의료진 여러분께 시민의 이름으로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한편, 85번째 메르스 환자가 오늘 퇴원함으로서, 현재 충남대학교병원 음압격리병상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는 총 7명이며 대부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계속적으로 메르스 확진 환자들이 완치 퇴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