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겠습니다"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겠습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5.06.04 19:11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언론인클럽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 가져, "사회안전노력 돋보여"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세종의 소리' 곽우석 기자, 그는 "더 잘하라는 격려로 알고 열심히 취재하겠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은 4일 오전 11시 대전시 서구 도산로 한국방송광고공사 빌딩 6층 회의실에서 세종의 소리 곽우석 기자와 대전KBS 성용희, 강욱현 기자에게 이달의 기자상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송화순 목요언인클럽 회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후배기자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며 “언제나 열심히 하는 기자의 모습을 보여 달라”고 주문했다.

세종의 소리 곽우석 기자는 “목요언론인 모임에서 주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사회적인 반향을 더 많이 가져온 기사들이 분명 있었겠지만 세종의 소리에 근무하는 저에게 상을 준 것은 격려의 뜻이 숨어있다고 본다”고 겸손해 했다.

곽 기자는 “세종시에 소재한 언론사 기자로서 보다 다양하고 심층적인 기사를 작성, 언론의 사명을 다하라는 당부의 뜻이 들어가 있다” 고 말하며 “수상의 의미를 항상 취재 현장에서 되새겨 사실에 근거하면서 깊이 있는 보도로 초심을 잃지 않는 언론인의 자세를 유지하겠다”고 다짐했다.

곽우석 기자에게 세종시 김재근 대변인이 꽃다발을 전달하고 축하의 뜻을 표시했으며 홍영섭 세종시 정무부시장은 이날 목요언론인 클럽을 방문, 인사말과 함께 축하를 해주었다.

대전KBS 성용희 기자는 “입사한 지 반년이 채 안 된 수습기자 때 ‘애물단지 외제 구급차’ 심층보도로 목요언론인 상을 처음 탔던 게 생각난 다”면서 “‘맨땅에 헤딩’한다는 심정으로 취재했지만, 좋은 결과를 얻어 가슴이 벅차올랐다”고 회고했다.

성 기자는 “과분한 영광을 또 누리게 돼 기쁘면서도 상에 걸맞은 기사를 쓰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부담도 느낀다”고 말하면서 “다시 한 번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 좋은 기사 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 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100만 원씩과 상패가 주어졌다.

한편, 이날 홍영섭 정무부시장은 "세종시가 출범 3년을 맞은 것은 여기 계신 여러분들이 함께 노력해주신 덕분"이라며 "세종시가 훌륭하게 성장하게끔 언론인들께서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홍 부시장은 목요언론인클럽 회원들에게 점심을 제공했으며 이 자리에는 김재근 대변인도 참석했다.

또, 목요언론인클럽은 당초 예정되었던 대전 연수는 메르스로 인해 취소했다.

   이달의 기자상 수상자들
   홍영섭 세종시 정무부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 KBS총국 성용희 기자의 '무심코 뿌린 차량 탈취제...' 기사가 방송부문 수상을 했다.
   송화순 목요언론인클럽 회장이 축하를 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동키호테 2015-06-05 21:08:05
에구... 늦게 소식을 접했네. 수상 축하^^

장개구리 2015-06-05 17:45:46
세종시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수고하셨습니다.

체육인 2015-06-05 09:24:24
그런데 이번 기사 찾기 어려워진 것을 보고 실망감이 밀려드는데 어쪄죠??
이런 댓글 보시면 기자분이 수소문 해서 취재를 하고 정말 그렇다면 기사를 써 주시는 것이 맞는 일같습니다.
그래야 저희 같이 힘없는 부모가 설 곳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곽기자님
다시한번 축하를 드립니다.
그러나 이번 일은 꼭 한번 살펴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종목은 태권도 입니다.

체육인 2015-06-05 09:20:54
이달의 기자상 축하 드립니다.
그런데요 곽기자님!!
에제 메인에 있던 세종시 소년체전 관련 기사가 찾기 아려운 곳으로 감춰진 것 같습니다.
평소에는 메인 기사가 하나한 밑으로 내려가는 것인데 찾기가 어렵네요.
평소데로 해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학교에 대한 불만을 학교에 이야기 하였으나 시정되지 않고
교육청에 이야기 했으나 학교에서는 꿈쩍도 하지 많고
이럴때 저희 시민은 언론에 이야기를 할 수 밖에 없죠.

시민 2015-06-05 09:12:13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