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 화합 한마당 열린다
세종시민 화합 한마당 열린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5.04.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시민체육대회, 오는 25일 조치원체육공원서

   '제4회 시민체육대회'가 25일 오전 9시 조치원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체육대회 모습>
세종시체육회가 25일 오전 9시 조치원체육공원에서 시민, 선수단, 초청인사 등 5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합 한마당 '제4회 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시민과 선수가 함께 하는 행복체육'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체육대회는 지난 1월 개청한 아름동을 포함해 13개 모든 읍면동이 출전해 힘과 기량을 선보인다.

체육대회는 읍면동 선수단 입장식을 시작으로 식전공연(화선무, 우슈공연, 남·여 국가대표선수 에어로빅 공연), 개회식, 식후공연(벨리댄스), 본경기(체육 및 명랑경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되며 축하공연으로는 시민과 함께하는 인기가수 초청 한마음콘서트가 펼쳐진다.

올해는 지난 대회보다 체육경기가 3종목에서 5종목으로 확대됐고 명랑경기는 7종목에서 4종목으로 축소됐다. 읍면동 종합시상제가 도입됐다.

체육경기로는 ▲축구, 족구, 테니스, 배구, 게이트볼 등이 진행되며 명랑경기는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10인11각 릴레이, 연령대별 남·여800계주 등이 펼쳐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형 경기로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포토존 등도 운영된다.

시민한마음 콘서트에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AOA(8인조 아이돌그룹)와 가수 박주희·유은주 등과 지역가수(박초희, 미진) 등이 출연한다.

이춘희 시체육회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시민 모두의 마음과 뜻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