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면, 복지협의회 구성 논의
금남면, 복지협의회 구성 논의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11.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지역공동체 복원 예정

세종시 금남면이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복지협의회 구성에 나섰다.
세종특별자치시가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안전망 개선을 위해 민 ‧ 관 복지협의회 구성에 나섰다.

세종시 금남면(면장 오한세)은 지난 18일 금남면회의실에서 이 지역 8개 마을 이장들과 관계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복지위원회를 열고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시민주도형 민 ‧ 관 복지협의회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복지안전망 구축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복지위원회는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지역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민·관 복지협의회의 필요성과 그 역할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2015년 민·관 복지협의회 구성에 대한 논의도 활발히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최대식 복지위원은 “세종시 출범 후 저소득층 소외 심화와 함께 양극화 현상도 우려스럽다”며 “외국인 노동자와 외부 인력이 유입으로 취약계층 증가와 농촌지역 공동체문화의 약화가 심각해지고 있다” 고말했다.

이에 조중희 복지위원은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안전망은 국가에서 해야 될 복지에 대한 책임을 지나치게 지역과 민간에게 전가하는 경향도 있다”라고 지적하면서 “촘촘한 지역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민·관 복지협의회 구성에서 중요한 것은 형식적인 조직구성이 아닌 함께 만들어 가는 지역공동체의 복원이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복지위원회는‘민·관 복지협의회를 위한 로드맵’을 함께 구성하고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주도로 민 ‧ 관 복지협의회가 구성돼야 지속가능한 복지동력을 창조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금남면 복지위원회는 이 지역 43개 마을이장들이 직접 추천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7명의 복지위원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지난 5일 제1회 복지위원회를 개최하고 금남면 복지 인프라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예방사업개발, 지역사회 복지역량 강화방안 등 지역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