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대전 법원과 교류 협약
세종시교육청, 대전 법원과 교류 협약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11.0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축소판인 학교가 공정한 교육현장으로 조성에 노력

 
세종시교육청은 7일 대전고등법 10층 회의실에서 대전고등법원(법원장 박홍우), 특허법원(법원장 강영호), 대전지방법원(법원장 조인호), 대전가정법원(법원장 손왕석)과 다자간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교육부와 법원행정처가 학생 법 교육 지원과 진로직업체험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을 구체화한 것으로 세종시교육청뿐만 아니라 대전·충남교육청도 함께 참여했다.

충청권 교육청들과 법원 총 7개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법원이 추진 중인 미래세대에 대한 다양한 법 교육 지원과 교육청이 추진 중인 진로직업탐색 활동의 연계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 구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상호 협력사항으로는 ▲법원의 인적, 물적 여건과 해당 지역 학교의 수요를 반영한 적절하고 효율적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준법정신 함양과 법치주의 구현을 위한 법원 방문 및 견학 프로그램 기회 제공 ▲법관들을 멘토로 위촉해 학교 내 모의재판, 자치법정 등 법 교육 활동 조언과 지도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은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 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가 공정하고 건강한 교육현장으로 조성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