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정부에 재정특례 지원 건의
이춘희 시장, 정부에 재정특례 지원 건의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8.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지방재정협 참석, 정부의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촉구

   이춘희<사진 왼쪽 1번째> 세종시장이 2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획재정부 주관 지방재정협의회에 참석해 지역균형발전과 신청사 건립 등 세종시의 현안 해결을 위해 정부에 재정특례 지원을 건의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지역균형발전과 신청사 건립 등 세종시의 현안 해결을 위해 정부에 재정특례 지원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27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획재정부 주관 지방재정협의회에 참석, ▲내년부터 지역발전특별회계(구 광특회계)에 신설되는 세종시 계정 규모의 확대 ▲시청사 건립 총사업비 증액 ▲지방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등 제2기 세종시정의 12대 시정목표와 중장기 발전전략의 핵심기반에 대한 정부지원을 요청했다.

올해 말까지 정부세종청사 3단계 이전이 완료되고, 개정된 세종시 설치 특별법에 지역 간 균형발전에 대한 국가의 책무규정이 명시돼 있는 가운데 정부의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세종시가 정부차원의 책무 이행을 강력히 요구한 것이다.

한편, 이날 회의는 최경환 경제부총리의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정부의 2015년도 예산편성 방향 등에 대한 정부방침 설명이 이어졌다.

또 각 지자체의 현안사업과 내년도 국비 지원사업을 건의하고, 기재부 2차관 및 예산실장 등이 동석해 지자체의 의견을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