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글로벌 의사소통 인재 육성
세종시교육청, 글로벌 의사소통 인재 육성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4.01.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행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세종시가 국제적인 교육도시로 변모해 나감에 따라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의사소통 중심의 실용영어 교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의사소통 중심의 실용영어 교육 정착 ▲외국어 활용 기회 제공 ▲외국어 습득을 위한 지원 강화의 3개 과제를 역점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의사소통 중심의 실용영어 교육 정착을 위해 학교별 단기집중 영어캠프를 지원하고 실용영어 말하기대회 및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더불어 지난해 초・중학교 대상으로 제작・보급하였던 실용영어 말하기 교재도 수정・보완된다.

미국, 일본, 중국 등과 폭넓은 국제교육문화교류 협력 MOU를 체결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우수학생 어학연수로 해외문화 습득 기회를 제공하는 등 외국어 활용 기회도 확대된다.

또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학교 배치를 확대(´13, 32명→´14, 41명)하고 TLAK(정부초청해외영어봉사)장학생 및 영어회화전문강사를 지원하여 원어민과 함께하는 실용 영어교육을 전개하고 영어전용 체험실 구축과 영어도서구입 지원을 통해 외국어 습득을 위한 주변 환경도 조성한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문자와 더불어 실제 말하기와 듣기 중심의 의사소통에 주안점을 둔 실용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영어권 국가 외국인과 자신 있게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