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병원, 장애인 보조기구 페스티벌 열어
충남대 병원, 장애인 보조기구 페스티벌 열어
  • 신도성기자
  • 승인 2012.05.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에서는 5월 3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제2회 사랑가득 장애인보조기구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이 행사는 대전장애인보조기구 사례관리센터와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가 ‘제90회 어린이 날’을 맞아 지역의 장애아동과 부모, 보건소와 사회복지관의 장애아동 담당자들을 초청하여 친교의 장을 마련하고 재활치료에 관한 의학정보와 장애인 보조기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전장애인보조기구 사례관리센터장인 김봉옥 교수의 인사말에 이어 ‘장애인보조기구와 어린이’ 강좌 및 오후에는 장애아동관련 보조기구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및 재활보조기구 시연 및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가 펼쳐졌으며, 행사장 밖 로비에서는 희망나무 소원적기 이벤트 행사가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경품추첨, 지역 미술대학 자원봉사자들의 캐리커쳐 그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아동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한편 ‘장애인보조기구 사례관리센터’는 보건복지부와 국립재활원의 지원으로 지난 2010년 9월 충남대학교병원에 설치되었으며 장애인들이 필요한 보조기구를, 필요한 때, 필요한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에 대한 상담, 평가, 보조기구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등 총괄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