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이전공무원 상담센터 상담객 쇄도
세종시 이전공무원 상담센터 상담객 쇄도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2.04.0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중앙청사에 운영…아파트 열기와 맞물려

 행복청이 정부중앙청사에서 운영중인 세종시 이전공무원 상담센터에 상담객이 늘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올해 2월부터 정부중앙청사에 운영 중인 세종시 이전공무원 상담센터에 상담객이 쇄도하고 있다.

금년 2월에 정부중앙청사 6층에 설치한 상담센터는 수도권에 근무하는 이전기관 종사자가 서울에서도 세종시 현지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2월과 3월 두 달 동안 200여 명의 상담객이 방문해 상담했다.

행복청 관계자는 “총리실 등 부처이전이 올 하반기로 눈앞에 다가옴에 따라 세종시 이전이 피부로 느껴지면서 그동안 무관심했던 이전부처 공무원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세종시 아파트 분양 열기 및 아직 아파트를 분양받지 못한 이전부처 공무원들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4월 1일부터 상담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상담객과 세종시 이전공무원 상담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sejongcitycenter)의 ‘좋아요’ 버튼을 클릭한 이전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하여 상담센터를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행복청 홈페이지(www.macc.go.kr), 세종시 정보센터(www.sejongcenter.go.kr), 상담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sejongcitycenter)을 통해 정부청사, 교육시설, 문화복지시설, 교통시설 등 각종 기반시설 설치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