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주택가격 열람하고 의견 듣는다
세종시 주택가격 열람하고 의견 듣는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3.01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부터 25일까지 개별주택 가격 읍면동 사무소에서 열람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1월 1일 기준 조사 산정한 주택 1만 3,756호의 가격 열람과 시민 의견을 오는 4일부터 25일까지 듣는다.

이번에 열람 대상인 개별주택가격은 지난해 11월부터 각종 공부확인과 현지조사를 통해 주택의 특성을 조사한 후 821호의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가격산정을 했고, 가격 결정을 위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마친 상태다.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하는 기준으로 활용한 표준주택가격은 지난 1월 31일 국토해양부가 공시했으며, 세종시는 전년 대비 6.93% 상승했다.

지역별로는 장군‧금남‧연기‧연동‧연서면 지역은 행정도시 예정지역과 인접해 원룸 신축 등 개발수요 증가로 약 10% 상승했고, 조치원읍과 전의‧전동‧소정면 지역은 개발수요가 적어 5% 이하의 상승율을 보였다.

개별주택가격은 세종시 세정과 및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열람부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도 열람 가능하며, 의견이 있다면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주택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 주택가격이나 인근 주택가격과의 균형유지 등을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거쳐 그 처리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하게 된다.

국토해양부가 조사․산정한 공동주택(아파트․연립 등)의 가격도 열람 가능하다. 문의 : 세종시 세정과(044-300-35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