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5기 학생·학부모기자단' 본격 활동
세종시교육청 '5기 학생·학부모기자단' 본격 활동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9.04.07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61명, 학부모 28명 총 89명 구성..교육정책 소개 및 현장 취재
봉사활동 인정, 연수 지원, 우수기자 표창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6일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다목적강당에서 ‘학생․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제5기 학생·학부모기자단’이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6일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다목적강당에서 ‘학생․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학생 61명, 학부모 28명 총 8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5기 기자단은 앞으로 세종교육정책 소개는 물론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취재해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학생기자단은 2020년 1월까지, 학부모기자단은 2020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 활동에는 연수가 지원되며 우수기자의 경우 교육감 표창도 수여된다. 또 학생기자는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 주고, 학부모기자에게는 소정의 원고료 지급 등 다양한 활동 혜택도 주어진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학생·학부모기자단에게 직접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하고, ‘사례로 배우는 저작권 교육’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최 교육감은 “세종교육은 참여와 소통을 통해 성장하는 만큼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해주실 학생․학부모기자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다양한 취재활동을 통해 세종교육의 동반자로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발대식에서 학생·학부모기자단이 선서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