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회분원 세종시에 설치 촉구
청와대, 국회분원 세종시에 설치 촉구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2.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성명서 채택 후 인수위원회에 건의

전국시도의회의장단 협의회는 세종시에 청와대 집무실과 국회 분원설치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다시한번 채택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4일 세종시에 청와대 제 2집무실과 국회 분원 설치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전국 시도의장단 14명은 이날 전라북도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올해 제 2차 임시회의에서 지난해 9월 2차 정기모임에서 채택된 '청와대 제2집무실 및 국회 분원 설치 촉구' 성명서를 다시 한번 채택하고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건의하였다.

의장단은 성명서를 통해 수도권의 과밀화 해소, 국가균형발전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 세종시의 국가행정 중추도시로서 제 기능 회복, 행정의 비효율 개선을 위해 청와대 제2집무실과 국회 분원을 세종시에 이전·설치 할 것을 주문하였다.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은 “중앙행정기관의 단순한 이전에 따른 행정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세종시가 실질적인 행정수도의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이번 전국시도의회 의장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에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회의에서는 2013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지원 결의문 채택의 건(전라남도의회), 동서횡단철도 조기건설 촉구를 위한 공동 건의문 채택의 건(전라북도의회), 2019년 제18회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유치를 위한 중앙정부의 지원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광주광역시) 등이 논의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