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고, 사이언스페스티벌 과학수학체험콘텐츠 대회 대상
한솔고, 사이언스페스티벌 과학수학체험콘텐츠 대회 대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0.2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심화동아리 켐토리(Chem-tory), ‘자이로’ 원리 활용한 창작물 큰 호응
한솔고가 창의심화동아리 켐토리(Chem-tory)가 「2018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사이언스데이 행사에서 ‘과학수학체험콘텐츠 경진대회 대상(국립중앙과학관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자이로’ 원리를 활용한 창작물로 ‘과학수학체험콘텐츠 경진대회 대상(국립중앙과학관장상)’을 수상한 한솔고 창의심화동아리 켐토리(Chem-tory)
한솔고 창의심화동아리 켐토리<사진>가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사이언스데이 행사에서 ‘과학수학체험콘텐츠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했다.

세종시 한솔고등학교(교장 유인식) 창의심화동아리 켐토리(Chem-tory)가 '2018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사이언스데이 행사 '과학수학체험콘텐츠 경진대회'에서 대상(국립중앙과학관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이언스페스티벌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대전 엑스포시민광장과 무역전시관, 국립중앙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됐다. 총 5개 분야 44개 프로그램을 체험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한솔고는 총 4개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사이언스데이 행사에 참여해 각기 다른 주제를 바탕으로 동아리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과학을 주제로 한 나눔과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솔고 창의심화동아리 켐토리(Chem-tory)는 ‘자이로’ 원리를 활용한 창작물을 주제로 ‘과학수학체험콘텐츠 경진대회 대상(국립중앙과학관장상)’을 수상했다.

동아리회장 이지윤 학생(2학년)은 "행사 전날 늦은 시간 까지 동아리 친구들과 아이디어 회의를 하며 최상의 창작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과 교감하며 과학적 흥미를 유발하는데 도움을 준 것 같아 보람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길근하 교사는 "학생들 스스로 고안해낸 콘텐츠를 갖고 성실하게 부스운영에 참여한 모습이 높게 평가 받은 것 같다"며 "학생들이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과학동아리활동에 임할 수 있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