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하반기 '여민락아카데미' 정기강좌 스타트
세종시 하반기 '여민락아카데미' 정기강좌 스타트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8.3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까지 재단 홈페이지 접수, 청년층 대상 문화예술교육 조치원읍에서 운영
2018 하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정기강좌 포스터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9월 11일부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2018년 하반기 정기강좌를 시작한다.

이번에는 ▲명화로 보는 세계사(이진숙) ▲클래식으로 읽는 문학(최은규) ▲알고 들으면 달리 들리는 국악(최 진) ▲한국 근현대미술의 거장들(김현숙) ▲창의력이 샘솟는 서예(이동우) ▲문화예술로 만나는 세종(배성훈) ▲숨은 기획 찾기(노동형) 등 7개 문화예술 강좌가 열린다.

특히 숨은 기획 찾기는 문화예술교육 예비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생 및 청년층(만19세~34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문화예술교육 현장 소개, 사례탐구 및 계획서 작성 등이 이뤄지며, 청년층의 접근성을 고려해 관내 대학교가 조치원읍사무소에서 운영한다.

지난해 세종여민락아카데미 개설 후부터 강의를 듣고 있는 임채숙(소담동, 68세) 씨는 “일회성이 아닌 연속성 있으면서도 새롭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 강좌를 수강할 수 있어 좋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를 운영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생 모집은 9월 7일까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 (044-850-0523, 05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문화재단은 세종여민락아카데미는 하반기 개설기념으로 9월 5일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승효상 건축가를 초청해 ‘이 시대 우리의 도시와 건축’이라는 주제로 90분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