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에서 예술하기' 수료생 27명 배출
'세종에서 예술하기' 수료생 27명 배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7.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26일 제2기 세종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수료식
   세종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세종에서 예술하기' 수료식이 26일 세종시문화재단 회의실에서 열렸다.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세종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세종에서 예술하기' 수료식을 26일 재단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세종 예술인, 문화기획자,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 등 55명이 참여했고, 이가운데 80%이상 출석한 27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아카데미는 세종 문화예술인들의 기획·창작 활동을 돕고 문화기획자로서의 활동 저변을 넓히기 위해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1기 수료생과의 네트워킹 모임을 통해 지역 예술인 간 소통의 장도 마련됐다.

수강생 배정란(다정동)씨는 “현장 중심 이론과 실무를 탄탄히 쌓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현장수업과 계약 및 저작권법 수업을 통해 실제 사례를 간접 경험해 볼 수 있었다”며 “네트워크 시간을 통해 수강생끼리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세종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수강생들은 ‘세종예술인리더스포럼’ 등 세종시 예술인 네트워크로 확장되고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수강생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내년에는 세종시 예술인의 활동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보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