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학생흡연예방 합동캠페인 전개
2017 학생흡연예방 합동캠페인 전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6.1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흡연예방위해 학교․교육청․지역사회가 함께 나서다
 세종치시교육청이 9일(금) 도담동 일대에서 ‘2017년 학생흡연예방 유관기관 합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이 9일 도담동 일대에서 ‘2017년 학생흡연예방 유관기관 합동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교육청․유관기관이 함께하는 합동 캠페인으로 지역사회에 학생흡연예방의 중요성과 금연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참가 신청한 11개 학교의 학생 125명, 교육청 그리고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세종금연지원센터가 함께하여,

도담동 일대(도담고~싱싱장터)에서 가두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흡연예방 의지를 다지며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금연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더불어 세종금연지원센터의 금연버스 체험, 전시자료 감상, 금연나무 만들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학생들이 흡연을 시작하는 계기가 주변 사람의 영향과 호기심으로 인한 경우가 많으므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흡연 유혹에 현명하게 대처하여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학교․가정․지역사회 전체가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월 흡연예방사업 운영비 지원을 시작으로 단위학교 컨설팅, 교원 역량강화 연수, 공모전 개최 등 학생 흡연예방교육 활성화를 위해 계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