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택 세종시의원,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서금택 세종시의원,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1.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읍 연탄공장 운영 소음·분진 대책마련 및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 기여

   서금택 세종시의원<오른쪽>이 29일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주최하는 '2016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 의원에 선정됐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원이 '친환경 최우수 의원'에 선정됐다.

서 의원은 29일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주최하는 '2016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 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 의원은 환경·산림 교육 관련 조례를 발의해 시민 의식변화에 앞장섰으며, 폐기물처리시설 위탁기관의 안정적 운영과 폐기물처리시설 사후관리 방안 제시 등 지역 현안 해결에 노력한 공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조치원읍 연탄공장 운영에 따른 소음·분진 대책마련을 위해 연구모임을 발족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수행하는 등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 등도 고려된 것으로 전해졌다.

서 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층 더 무거운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 시민여러분의 편에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신용보증재단 대강당에서 수상자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편,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시상식'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1년 동안 지역에서 친환경적인 활동을 전개한 의원 가운데 환경 분야에서 가장 큰 활동을 한 의원을 대상으로 지난 2009년부터 수상자를 선정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