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 간호사 배치, 만족도 '높아'
유치원에 간호사 배치, 만족도 '높아'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02.1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학부모 및 교직원 긍정적 답변, 배치 확대 예정"

 
세종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유치원에 간호사를 시범 배치·운영한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에는 모든 유치원에 간호사가 확대 배치될 예정이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보건전담인력인 간호사를 참샘·한솔·나래·온빛유치원 등 4개 유치에 시범운영했다.

유아의 건강증진 및 안전한 유아교육 환경을 조성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건관리를 강화한다는 취지다.

교육청은 '배치 필요성', '질병예방관리 등 정보도움', '간호 및 치료' 등 3개 영역으로 나누어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했다.

학부모들은 453명이 참여해, 필요성에서 88.1%, 질병예방관리 등 정보도움에서 73.1%, 간호 및 치료에서는 76%가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교직원들은 66명이 참여해, 필요성에서 95.5%, 질병예방관리 등 정보도움에서 87.9%, 간호 및 치료에서는 95.5%가 긍정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교육청은 시범 운영 결과 ▲보건업무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업무 경감 ▲유아, 교원, 학부모 대상으로 한 보건교육 체계 강화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 ▲원아 및 교직원의 건강 상담을 통해 건강 보호증진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에 시교육청은 내실있는 유치원의 보건운영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올해 유치원에 근무할 교육공무직원 간호사 24명을 채용 완료으며 상반기 24개 모든 유치원에 각 1명씩 간호사를 확대 배치할 계획이다. 9월에 개원하는 새샘유치원은 하반기에 배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