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아침 건강 체조한다
전 직원 아침 건강 체조한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06.0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전 직원이 참여로 건강한 하루 시작

 세종시 교육청은 아침 건강체조로 하루를 여는 등 신청사 이사 후 달라진 근무 풍속도를 만들어 내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보람동 청사의 각 층 복도에서 매일 아침 이색 풍경이 벌어진다.

세종시교육청은 업무 시작 20분 전인 오전 8시 40분부터 5분가량 전 직원이 참여하는 ‘굿 모닝 건강 체조’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는 건강 체조는 조직문화 유연화로 하루를 생동감 있게 시작하고 근무의욕과 업무에 대한 애착심을 제고해 교육민원 응대 등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6층 규모 ‘ㅁ’자 건물의 구조와 통유리 난간의 시설 특성상 전 직원이 복도에 서면 전면과 좌・우 그리고 위・아래로 서로 간 시선을 마주하게 된다.

직원들은 국민체조에 맞춰 2회 반복으로 경직된 몸과 마음을 풀고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를 대상으로 고품질의 교육서비스를 펼치겠다는 다짐이 담긴 큰 박수로 체조를 마무리한다.

장예슬 교육소통담당관실 주무관은 “비록 5분 이내의 짧은 시간이지만 활기차고 건강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어 기다려지는 시간이다. 또한, 많은 직원들이 얼굴을 동시에 마주할 수 있어 직장 내 분위기도 한층 좋아졌다”고 전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한 달간 아침 건강 체조를 시범 운영한 결과 직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건강 체조를 연중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