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리더십으로 행복한 세종만든다
여성 리더십으로 행복한 세종만든다
  • 세종시
  • 승인 2014.11.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서 2014 생활자원 실적발표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양성평등과 함께 여성의 리더십을 통해 행복한 세종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된다.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신은주)는 2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400여 명의 읍면동 생활개선회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생활자원 실적발표회를 열고 한 해 동안 추진한 생활자원 분야 사업과 생활개선 운동 등 관련 단체의 활동을 평가하는 장을 마련했다.

세종시 생활개선회(회장 성정숙)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생활개선회 공연 ▲우수 생활개선 회원 표창 ▲2014 생활자원 사업 추진 성과 발표 ▲6차 산업 관련 저명인사 특강 ▲생활자원 사업 분야별 활동 사례 발표 ▲회원 활동작품과 창업제품 전시 ▲창업제품 시음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이와 관련해 세종시 각 읍면동별로 조직된 생활개선회는 순수 여성회원들로 이뤄져 다양한 봉사활동과 자연보호 운동 등 여성의 섬세함과 리더십으로 행복세종을 더 행복하게 하는데 힘써 왔으며, 매년 생활자원 실적발표회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회원 간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 왔다.

신은주 기술센터 소장은 “생활개선회의 활동에서 보듯이 여성의 리더십은 양성평등 시대에서 남성 못지않으며 어떤 면에서는 오히려 여성의 리더십이 세상을 더 자유롭고 정의롭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행복도시 세종을 더 행복하고 희망 가득한 도시로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