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후 고3 교육과정 정상 운영 주력
수능 이후 고3 교육과정 정상 운영 주력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4.11.1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정시 준비 지도 및 다채로운 진로 탐색 프로그램 마련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대학수학능력 시험 이후 고3 학생 대상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각 학교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능 이후 고3 프로그램은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해 졸업 후 사회로 나가는 학생들의 원만하고 따뜻한 인성과 주변과 두루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품격 배양에 주안점을 두고 편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역사탐방, 문화유적답사, 문학기행, 통일・안보현장탐방 및 체험 등 다양한 「국토사랑프로그램」 ▲국립세종도서관과 함께하는 「인문학 강의」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창의적 「학교폭력예방 콘서트」 ▲힐링하고 체험하고 함께 어울리는 장애인식개선예술행사 「힐・체・어」 등이다.

또한, 대입 2차 수시모집과 정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도담고와 성남고에서는 수능 면접 교육이 실시되고, 각 학교별로 입시 전략 및 진학 탐색・지도를 위해 외부강사 및 졸업학생을 초청한 다양한 강연회도 개최된다.

이길주 학교정책과장은 “올해의 수능 후 졸업까지의 기간은 다채로운 고3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생애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앞으로의 삶을 슬기롭게 계획하는 소중한 시간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